우리나라 소득재분배 방법은 괜찮나?



현재 분배는 제대로 되고 있지 않습니다.
올해 중위소득이 2500 만원 정도 일 겁니다. 결국 소득격차는 마냥 커져가고 있고, 그러다보니 내 자식이라도 갑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교육시장은 끝없이 과열되어가는 말 그대로 헬조선이 펼쳐지고 있죠. 경쟁에서 멀어지면 끝이니까요.

그리고 낮은 소득은 연령대를 가리지 않습니다.
택배기사, 건물청소부, 아파트경비원 같은 저소득 직업의 종사자 상당수가 나이드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그 분들의 업무가 마냥 편안해서 적게 받냐 하면 그것도 아니거든요..

하지만 반대로 회사의 신입사원이나 인턴사원들이 올 할부로 신차를 뽑고.. 경차는 쪽팔린다 그러고, 수십만원짜리 휴대폰, 컴퓨터, 핸드백 등을 할부의 함정에 빠져서 지르는걸 보면, 일단 경제 관념도 어딘가에서 교육은 해 줘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수익분배만 욕하면서 소비사회의 유혹과 함정은 또 제대로 교육하지 않고 있죠. 물론 희망이 없어서 그러는 걸 수도 있지만..

그리고 대출광고도 심각한 문제죠. 대출을 택시에 비유하질 않나, 적은 금액은 이자가 없다고 유혹하고 대출이 너무나 쉽고 당연한 것 처럼 유혹하는 현 상황과 이를 방조하는 금융당국도 문제입니다. 집값도 학비도..... 근본적 해결보다는 대출만 늘려주고 모든 국민을 빚더미에 앉혀놓는걸로 서민을 부양한다고 하고 있으니...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다운로드받는곳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봅시다

연봉협상 중에 마이너스가 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