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스빌드 - 멀티력을 통한 생산라인이 핵심

프로토스는 멀티력을 통한 생산라인이 핵심입니다.

부대지정도 좋지만
화면지정(F2, F3, F4)을 통해 원활한 자원 활용과 멀티태스킹이 중요합니다.

예를들면, 저는 프로토스를 할 때 생산 건물은 초중반에만 사용하고 중반 이후 화면지정으로 변경하는데,
유닛이 많아지고 대치에 신경을 써야하기 때문이죠.

vs저그전은 멀티 및 자원을 바탕으로 한 반땅으로 가져가시면 수월합니다.
하이템플러를 포함한 4~5부대만 저그가 오는 방향으로만 막아도 쉽게 이기실 수 있고요.
타스타팅 멀티에는 게이트웨이 및 하이템플러+캐논 조합으로 충분히 견제 이겨내실 수 있습니다.


vs테란전은 타이밍이 중요한데, 테란 4멀티까지만 주지 않는다라는 마인드로 임하시면 고수이하에서는 쉬울 수도(?) 있습니다.
인구수 차기 시작하면 타 멀티먹는 것 동시에 돌진을 통해 테란 병력과 맞바꿔주셔야 합니다.
게이트웨이는 물론 확보해놓셔야 하며, 고수 이하에서는 셔틀을 이용한 질럿+슈팅스톰 활용이 탱크 짤라먹기에 좋으므로
테란이 추가 멀티를 가져가기 쉽지 않습니다. 테란은 탱크가 보유가 핵심이므로 탱크만 주기적으로 짤라줘도 좋습니다.

부대지정 팁은 꾸준히 자기 스타일에 맞게 노력하심 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유닛지정을 통해 이동경로와 어택땅 연습인데요.
4~5부대의 병력이 있을경우 1~5번까지 부대를 지정하여
1a 2a 3a 4a 5a 를 연습하심 됩니다.

나머지 6~0번까지는 건물, 타스타팅(화면지정 추천), 셔틀, 옵저버 등의 번호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대치 중에서도 물량을 계속 뽑아주시는 것도 중요한데,
예를 들어 4개의 게이트웨이를 5~8번까지 지정하셨다면
질럿이 필요한 경우 : 게이트웨이 지은 곳으로 화면을 이동하지 않고 대치중에 5z 6z 7z 8z
드라군이나 기타 타 유닛이 필요한 경우 : 5z 6z 7d 8t (질럿 2개, 드라군 1개, 템플러 1개)

요렇게 연습하심 됩니다.

리마스터나오고 자주 해보진 않았지만,
이 전 래더에서 C까지는 쉽게 갔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봉협상 중에 마이너스가 된다면?

겨울동파방지 보일러 열선의 전원 확인은 필수~!